** 먼가 명칭이 바뀐거 같습니다. 아직 정리가 다 안되긴 했는데 기본적인 방법이나 요율은 크게 변화 없어요. 조만간 수정해서 다시 올려드릴께요~ ^^ **

유럽 여행의 로망 중 하나는 티켓 하나만 들고 대륙을 열차로 여행하는 것이었죠. 일반적으로 유럽여행자=유레일패스 구입이 공식일 정도로 유럽 여행에서 유레일 패스는 필수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 유럽 여행 할 때 유레일 패스 사용하는 빈도가 점점 줄고 있습니다. 점차 예약필수 구간도 늘어나고 있고 각 나라 철도청에서 여러가지 할인티켓을 많이 팔고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열차이동이 3회 미만이라면 구간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지요. 영국, 이탈리아 중부, 스페인, 포르투갈,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등 국가마다 열차보다 버스노선이 발달된 지역도 많아 잘만 활용하면 철도패스 없이도 유럽 여행이 가능합니다.

국가별로 다르지만 보통 2~3개월 전부터 각국 철도청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판매합니다. 가장 저렴한 티켓은 판매 인원 제한이 있으므로 나오자마자 얼른 구입해야합니다. 직접 예약하기 어렵거나 번거롭다면 서울에 있는 세계 철도 여행사에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어요.

구간 티켓은 요금이 다양합니다. Early Bird라는 조기예약 할인, 일행이 3~6명이면 소그룹 할인, 12세 미만의 어린이나 60세 이상의 노인을 동반한 가족인 경우는 가족요금 할인 또는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만 26세 미만 또는 국제학생증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도 할인 받을 수 있을 수 있으니, 꼭 혜택을 받으세요~!

각 나라 철도청 사이트에서는 2~3달 전부터 할인요금으로 기차티켓을 팔고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들 활용하시는 것이 이탈리아 철도청의 할인요금이에요.

이탈리아는 기차 요금이 저렴해서, 그리고 패스 소지자라해도 예약비가 비싸서 굳이 패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여행하는데 힘들지 않아요. 저도 지난 여행 하면서 썼던 기차요금 계산해보니까 이런저런 할인요금제를 이용하다보니 생각보다 훨씬 적은 액수가 들었더라구요.

그래서 이탈리아 철도청 사이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기차티켓 예약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자자... www.trenitalia.com을 입력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뜰꺼에요. 죠기죠기~ English 보이시죠? 꾸욱~ 누르세요~

영어로된 화면이 나오죠? 기차 티켓을 사시기 전에 회원 가입부터 하시구요,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자자~ 로그인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엄훠~ 제 이름이 떴군요. ^^ 우리는 기차 시간을 알아보고 구매를 해야하니 회색 바 부분 맨 앞의 Timetable and purchasing을 선택합니다.

창을 보시고 원하시는 대로 입력하세요. 전 한달 후인 7월 29일 9시 경에 로마에서 출발해서 베네치아로 향하는 기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자~ 이렇게 리스트가 떴죠? 조기 ES와 IC는 뭐냐구요? ES는 EuroStar라고 해서 이탈리아 초고속 열차입니다. IC는 InterCity라고 해서 도시간을 운행하는 열차죠. 두 열차 사이에 소요시간 다른거 보이시죠? 그에 따라 요금도 다릅니다. -.-;;;;; 전 바빠서 빠른 ES를 타겠습니다~ ^^

ES를 선택하니 다음과 같은 창이 떴군요. Fare1 부분에서 요금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여러 요금이 나오죠? 전 PROM15%를 선택할께요. ES를 타실 여행자분들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이 저 요금입니다. 이전에 있던 아미카Amica요금은 더이상 ES에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하네요. ㅜㅜ

요금 보이세요? 55유로.. 정가는61.8유로였습니다. 애게?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사실 좀 더 할인폭이 큰 요금이 있어요. 그 요금들은 최소 두달부터 6개월 이전에 예약하는 요금이랍니다. 그리고 취소, 환불규정도 까다로와요. ^^

이렇게 요금을 선택하고 구매에 들어가겠습니다. 이름을 쓰시구요... 티켓 수령방법을 선택하세요.

첫번째꺼는 이메일로 받는법이에요. PDF 형식으로 된 예약내용이 이메일로 오면 그거 출력해 가시는거에요.

두번째는 기차에서 직접 확인시키는 법으로 역무원이 검표하러 오면 본인 예약시 받았던 예약코드 PNR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셀프 서비스로 기차역에 있는 티켓 자판기에서 PNR 입력해서 티켓 뽑는 법이죠.

네번째는 집으로 배달받는 법으로 이거 쓰실 분은 거의 없으시겠죠? ^^

티켓 수령방법을 선택하셨으면 결제하라고 나와요. 저는 주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겠죠? 맨 앞을 선택하면 결제창이 나와요.

더이상의 과정을 보여드리지는 못하겠네요. 카드번호 넣고 결제하시면 이메일이 본인 이메일 계정으로 오거나 코드번호가 뜰꺼에요. 그럼 그거 출력하시거나 적어가셔서 진행하셔야 해요. 보여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결제 하고 취소하기 힘들어서.. -.-;;;;

자자~ 이정도면 혼자 하실 수 있죠? 쉽습니다, 쉬워요~ ^^

안 되시면...

패스없이 여행하실 분들
구간권 예약 클릭!
쿠셋 등 야간열차
예약하실 분 클릭!
기타 열차 관련 예약 클릭!
(고속열차, 유로스타 등)

Posted by *깜장천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